인천 서구, 재활용 의류수거함 정비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

입력 2016년06월07일 18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무분별하게 설치된 의류수거함을 정비하여 도시미관을 크게 개선시켰다고 밝혔다.
 
그 동안 도로변 및 주택가 골목 등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낡은 재활용 의류수거함은 의류자원의 재활용으로 자원절약을 도모하는 기능도 있으나 모양과 크기 등 규격과 디자인이 다르고 주민통행 불편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주변이 쓰레기 무단투기 장소로 전락하는 등 도시미관을 훼손했으며 업체의 난립 및 비협조로 정비가 어려웠다.
 
이에 구는 재활용의류수거함 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지난해 1월부터 의류수거함 전수조사, 설치자와의 수차례 대화 및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의류수거함 정비사업을 추진, 설치업체의 자진정비 및 구의 강제철거를 병행한 결과 정비전 약 3,000여개로 추정된 의류수거함을 1,600여개로 감축시켰다.
 

구는 노후된 의류수거함에 대해 색상․규격 등 통일된 디자인을 입혀 새로이 재배치하여 산뜻한 이미지를 조성했으며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수거함에 설리관리운영에 대한 정보를 부착하고 지역배분을 실시하여 관리주체를 명확히 하는 책임 관리제를 도입하였다
 

또한 구는 설치자에게 수거함 유지관리, 주변청결 등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게 함은 물론 의류수거함의 도로점용 득하게 하고 설치자의 설치관리운영에 따른 수익금 중 일부분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도록 하는 등 공익성 강화에도 초점을 맞춰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구는 향후 주민불편해소, 자원재활용, 깨끗한 서구 만들기를 위해 설치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요건 미구비 수거함 정비 및 기 설치된 수거함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