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학교관리자 생활외국어 직무연수 운영

입력 2016년06월23일 09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 외국어교육부에서는 관내 초중등 교장 32명을 대상으로 「2016년 학교관리자 생활외국어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본 연수는 학교 관리자의 영어 및 중국어 활용 능력 향상을 통해 단위학교의 국제교류 역량을 지원하고 다문화 사회와 학생에 대한 이해 도모를 목적으로, 영어 1개 반, 중국어 2개반(초급 및 중급)이 개설되었으며,  연수원 소속 영어 원어민 강사와 인천대학교 공자아카데미의 중국어 원어민 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현황소개, 교육 용어 익히기 등과 같이 학교 교육활동과 관련 있는 주제와 문화적 차이 이해, 일상생활 외국어 회화 연습 등, 실제 학교현장에서 국제교류를 위하여 빈번히 사용되는 내용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집중 지도하게 된다. 

본 연수에 참여한 한 교장은, “올 하반기 중국 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국제교류 사업을 할 예정이라 중국어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다. 중국어 학습은 어렵지만, 사성부터 차근차근 배우니 재미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외국어교육부에서는 단위학교의 국제교류 사업이나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관리자들을 위한 생활외국어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를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