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 100인100색 교감 토론회’ 개최

입력 2016년07월05일 18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에서는 5일 인천로얄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87명을 대상으로 수업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동부 100인 100색 교감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연구관의 학생중심 수업중심 학교문화 전환의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발제 강연을 시작으로 수업 속 토론문화 더하기, 학교 덜어내기를 통한 학교업무 효율화, 배가 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나눔이 있는 회의문화 개선, 해답을 찾는 민주적 리더쉽의 5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가감승제 해답을 찾는 토론 및 토크를 진행하였다. 

가감승제 해답을 찾는 토론 및 토크에서 교감들은 수업중심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각 학교의 사례 및  지원방안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이루어 졌다. 또한 토론 결과를 함께 공유하며 인천광역시 이청연교육감과 즉석에서 개선방향과 논의점 등에 대한 토크를 진행하여 현장의 소리를 전하였다. 

이번 100인 100색 교감 토론회에 참여한 교감은 “각 학교에서 고민하고 있는 다양한 학교의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서 학교문화를 바꾸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 토론 앤 토크가 학교에서 토론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모델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성기교육장은  “학교문화의 변화는 구성원의 자발성에 기초하여야 하며 자발성을 이끌어 내는 방법이 바로 토론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업중심 학교문화로의 변화가 이루어 질 것이며  오늘 교감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문화 개선을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