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 “체험으로 가득한 옹진섬 누리길”보급

입력 2016년07월11일 11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016년 남부 창의체험자원지도(CRM) 개발의 일환으로 ‘체험으로 가득한 옹진섬 누리길’ 워크북을 발간하여 11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남부 특색교육인 ‘행복 남부 하늘‧땅‧바다 어울림스케치’ 운영과 연계하여 관내 지역의 ‘바다’ 자원으로 학생들이 옹진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 2015년에 이에 두 번째로 워크북을 발간해 오고 있다.

이번에 보급되는 ‘체험으로 가득한 옹진섬 누리길’에는 옹진군내의 연평, 덕적, 백령, 영흥, 대청 등 5개 섬의 자연, 역사, 문화, 안보에 관한 이야기와 이곳에서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활동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워크북을 살펴보면 각 섬별로 3곳씩 총 15곳의 주요 체험 장소를 선정하여 각 체험지의 사진, 연락처, 관련 사이트, 교통편, 주요 체험거리 소개뿐만 아니라, 체험 장소 및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읽을거리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직접 섬을 탐방했을 때 체험할 수 있는 체험활동지가 있어 체험거리 안내에 따라 체험한 결과를 적거나 붙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초등학교에 보급되는 자료로써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체험학습 안내서이자 활동지로써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삼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체험 자원을 적극 소개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인성 역량을 키우는데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