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 “인구·복지·재정 : 넥스트 챌린지” 세미나 개최

입력 2016년07월18일 17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예산정책처(처장 김준기)는 오는 19일 10시부터 제20대국회 개원을 기념하여 「인구·복지·재정 : 넥스트 챌린지」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의 핵심 이슈로 떠오른 인구, 복지, 재정이라는 상호의존적 변수들이 던지는 도전적 상황을 재조명하고, 이에 대한 바람직한 대응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임현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고세훈 고려대학교 교수가 “한국복지: 현실, 전망, 구상”을 주제로, 박종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고령화, 저성장, 장기재정전망 및 정책방향”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발제에 이어 김종석 국회의원(새누리당), 정춘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박주현 국회의원(국민의당), 고재학 한국일보 논설위원이 토론에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한다.
 

세미나는 저출산·고령화의인구구조 변화, 사회 양극화 등으로 복지수요는 급증하고 있으나, 생산가능인구 감소, 저성장의 고착화 등으로 국가재정수입 증가는 제약되는 부정적 전망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거시적 관점의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것으로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