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생애설계사 양성교육 1기 수료식 가져

입력 2016년07월20일 17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지난 19일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생애설계사 양성교육’ 1기 수료식을 가졌다.
 

5월31일부터 7월19일까지 진행된 교육은 40세 이상 은퇴자 및 은퇴예정자들의 노후생활 안정과 제2의 인생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노년의 영성’이라는 강의를 통해 노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 노후 설계의 필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구는 이번 31명의 교육 수료생들이 남구 자원봉사센터에 등록, 향후 ‘노후생애설계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내 학습동아리를 구성한 22명의 수료생들에게 지속적인 자기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 구청장은 “‘끝이 좋으면 다 좋은 것이다’라는 말처럼 사람의 일생 중 노년이 행복하고 풍요로워야 비로소 행복한 인생”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위한 내·외적 성숙을 이뤄 스스로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기 교육은 오는 9월1일부터 10월27일까지 진행된다.
 

2기 교육은 1기와 달리 야간강좌로 개설, 은퇴예정자들이 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밖에 남구 평생학습관과 함께 인생이모작 교육 심화과정을 개설, 더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