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실행학습 중심의 수업 설계 연수’ 실시

입력 2016년07월21일 13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서)은 21일부터 22일까지 연무중학교에서‘실행학습 중심의 수업 설계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참여형 수업 활성화, 자발적인 수업 공개 및 수업 나눔, 수업중심 학교문화 조성,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내실화 등을 위해 마련하였으며,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중등교사 55명이 참가하여 2학기 알찬 수업을 준비할 계획이다.

연수생들은 교과군별 5개로 분반하여 참여하며, 교과별로 학교급에 맞는 다양한 학생 참여형 수업방법 이론을 비롯하여 수업사례와 실습 등 2일 15시간(1학점) 과정을 운영한다.  

연수 내용은 교과별 교사 정체성 찾기, 학생참여형 수업 설계 실습, 교과별 제안 수업 사례발표 및 성찰 나눔 등이며, 교육과정과 수업에 전문성을 지닌 교감, 교사 등 14명이 강의를 맡았다.  

2015개정교육과정과 경기도교육과정의 이해, 창의적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만들기,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일체화 수업 설계 실습, 학생참여 수업 방법과 사례, 성찰이 일어나는 수업 나눔 등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수업 방법과 설계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연수에 참가하는 한 교사는“현장중심ㆍ학생중심의 교과 맞춤형 수업사례와 실습 위주의 연수 구성이라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소규모 모둠 학습을 통해 좋은 수업 사례를 많이 배워서 2학기에는 수업에 변화를 주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이용주 중등교육지원과장은“이번 연수가 수업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교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라며, 연수 후에는 지속적인 담임 장학으로 현장과 공감하고 소통하면서 교사들의 수업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