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도서발전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입력 2016년07월28일 23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 도서발전연구회 창립총회가 7월 27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에는 새누리당 이군현의원(경남통영고성), 국민의당 박지원의원(전남목포)을 공동대표로, 10인의 국회의원이 모여 국회에서 최초로 결성된 섬 관련 모임인 국회도서발전연구회 임원과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회장 장정민 옹진군의회 부의장, 간사 김기순 옹진군의회 의원) 16개 도서지역 기초자치단체의회에서 9명의 의원 및 행정자치부 차관 및 간부 등이 참석하였으며 섬 지역 발전을 위한 연구회 창립총회 및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국회도서발전연구회는 섬의 미래비전을 정립하고 섬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입법과제를 연구하게 된다.

먼저, 도서개발촉진법, 무인도서의 보전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서해5도 지원 특별 법등 도서와 관련한 법률과 국가계획의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또한, 섬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구체적 정책연구와 우리 섬을 국내외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미래가치를 발견하는 노력도 병행하게 된다.

아울러, 연구회의 명칭을 우리섬을 더욱 가치있고 차별화시키기 위하여 “국회  섬 미래 한국연구회“로 변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장정민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장은 축사에서 20대 국회의원들의 연구모임인 국회도서발전연구회의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와 함께 합심하여 섬 주민이 안고 있는 애환을 해소하고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