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사방시설이 지역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입력 2016년08월25일 12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달 23일 개장하여 도심속 자연휴식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인 천마산 자연물놀이장의 이용 만족도 조사를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어린이 동반 보호자 400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이용 만족도 및 아이들 연령대 파악 등 총 10개 문항으로 시행된 설문조사는 만족이상이 90%로 대부분의 응답자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물놀이장을 이용한 아이들의 연령대가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 골고루 분포하여 천마산 자연 물놀이장이 어린이용 시설로 적합한 것으로 평가됐다.


물놀이장을 찾는 주된 이유로 가까운 곳에 위치(27%), 무료이용가능(27%), 자연과 잘 어우러진 환경(21%), 깨끗한 수질(13%), 다른 물놀이장보다 안전함(12%) 순으로 나타났는데 전체 구성목이 비슷한 비율로 분포함에 따라 천마산 자연 물놀이장이 긍정적인 요인을 고루 갖춘 시설로 평가됐다.

 

설문 응답자 대부분이 가까운 곳에 무료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어서 너무 좋고, 특히 물을 매일 교체하고 청소를 하는 등 자연 속에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해 준 것에 대해 계양구청(구청장 박형우)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주 주말이 운영 마지막 휴일임을 감안할 때, 연인원 1만여 명이 찾아온 도심속의 자연물놀이장이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소중한 시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평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