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전 대표 등 전 비대위원들과 조찬 간담회'

입력 2016년09월01일 16시5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당선 이후 더민주 호남 지지율은 국민의당을 오차범위에서 제치고 선두를 차지

[연합시민의소리]1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전 대표 등 전 비대위원들과 조찬 간담회를 가지는 등 통합행보를 이어갔다. 

추 대표는 전대 유세기간 동안 추 대표 측은 당강령 문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와 탄핵 관련 김 전 대표 책임론 등을 제기해 후보자와 전 지도부와 충돌하는 양상을 연출,  취임 이후 전현직 지도부간의 상견례 성격을 띠고있다.

이날 아침 전현직 지도부간 회동은 시종일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추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당을 안정감 있게 또 전당대회까지 잘 치를 수 있게 뒷받침해줘서 지도부가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어달리기를 한다는 자세로 해 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 대표는 "잘 되자고 하는 얘기가 정돈 안 된 채로 흘러나갔다"면서 "이해를 해주시고 집권을 향한 단일한 목표 속에서 대표께서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한다"고 사과의 뜻도 밝혔다.
 

추 대표 체제 이후 더민주 지지율은 상승세로 반전, 여론조사 리얼미터 1일 공개한 이번 주중 여론조사(8월29~31일·1521명·응답률 10.3%·표본오차 95%·신뢰수준 ±2.5%포인트, 레이더P의뢰, 조사 개요는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에 따르면 더민주 지지율은 지난번 주간 조사에 비해 3.9%포인트 상승한 28.7%로 새누리당(29.7%)을 턱밑까지 쫓았다.
 
추 대표 당선 이후 더민주 호남 지지율은 국민의당을 오차범위에서 제치고 선두를 차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