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마장초, 안전 수영교실 실시

입력 2016년09월06일 17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마장초등학교(교장 마영애)에서는 9월 1일(목)부터 9일(금)까지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안전)수영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교육청 예산을 지원받아 본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전 답사 후 교육 체험학습 프로그램 실시 장소의 시설 및 프로그램의 안전과 적합성을 점검하여 현장학습에 적당한 곳인지 파악하고 최적의 현장학습 운영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검토하였다.
 

이번 생존(안전) 수영 교육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을 습득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건강 유지∙증진 및 기초 체력 향상에 그 목적이 있다.
 

교육 실시 전, 학생들 수준을 파악하여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하였으며 단기간에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4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생존(안전)수영 교육의 내용으로는 ‘물에 떠보기’, ‘도구 활용 수영‘ 등으로 기초적인 수영 실습 내용 이외에도 ’자기구조법‘, ‘기본구조법  히트 포지션 및 부력을 이용한 생존수영법’ 등 긴급한 상황에서 생존을 위한 방법 등이 있다.
 

인천마장초등학교는 이번 생존(안전)수영 교육으로 교육과정 내 학생의 활동 기회 확대를 통한 건강 체력 향상을 도모하고 수영 수업 확대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물에 대한 적응력 및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