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나들이 행사 개최

입력 2016년09월08일 14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에 걸쳐 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참여사업 어르신들 400여 명을 대상으로 나들이 행사(경기도 양평 용문사)를 개최했다.

 

계양구 직접사업으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지킴이, 공원․녹지지킴이 등 총 9개 사업에 511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예산절감을 통해 올해 처음으로 400여 명의 어르신들이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나들이 행사는 평균연령 75세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감안 일정별 간호사 파견 및 비상약품 준비, 전문 자원봉사자 파견 등으로 어르신들 전원이 단 한명의 사고도 없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다녀오도록 하였으며, 참여한 어르신들은 여행 내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줄 것을 요청했다.

 

구 관계자는 “향후 참여 어르신들의 특성 및 연령 등을 고려하여 나들이 시 이동의 편의 및 휴식을 많이 취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 하고 관외여행에 따른 불참자 들이 다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공연 등 다양한 워크샵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