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인천 여행

입력 2016년09월10일 20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투어여행,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자유공원, 월미전망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팔미도 등대, 인천내항.....

[연합시민의소리] 10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시민들이 명절을 휴가로 활용하는 경향에 맞춰 시민의 문화감성에 부응하는 다양한 정보, 무료입장과 할인정보로 시립 박물관과 송암미술관은 모두 무료입장 가능하며, 프로야구 구단 SK의 일반석 입장료 52% 할인, 선학국제빙상장을 무료로 즐기실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한 번에 패키지로 티켓은 일반 5천원, 학생 3천원이며 인천역 또는 센트럴파크 관광안내소에서 구입후 탑승하면 되며 추석연휴기간 동안 한복을 입고 오시면 무료탑승! 혜택이 있다.

투어중 갈수 있는 곳은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자유공원, 월미전망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팔미도 등대, 인천내항을 들르실 수 있다. 


투어버스는 30분 배차간격으로 자유 승‧하차가 가능하니 관심가는곳에서 발길을 머무르시고, 송도 신도시의 예쁜 아트홀 트라이볼이 맘에 드시면 하차하여 물위에 찰랑이는 트라이볼 앞에서 푸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인증샷 담고 트라이볼 안을 구경해 보자.

14일 오후 8시, 18일 오후 5시에는 신나는 『비밥』 공연이 열리며 인터파크예매로 인천시민 할인가격 1만원이다.

 

도호부는 조선시대 행정기관의 하나로 상급기관인 목(牧)과 하급기관인 군(郡) · 현(縣) 사이에서 행정을 담당했던 관청으로 도호부사는 도호부의 모든 행정을 통괄하는 자로서 그 주된 임무는 수령칠사(守令七事)라 하여 ①농사와 누에치는 일을 잘 돌볼 것 ②인구를 늘릴것 ③교육을 진흥시킬 것 ④군대에 관한 사무를 바르게 할 것 ⑤부역등을 균등히 할 것 ⑥민사의 소송을 바르게 할 것 ⑦간교하고 교활함이 없도록 할 것 등 지방수령의 공통임무에 속해 있으며 지방관의 치적은 관찰사를 통해 매년 임금에게 보고되었다.


도호부청사에서 오는16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되는 「민속문화축제」 풍물놀이, 줄타기, 경기12장가 등의 공연행사와 제기, 투호, 윷 등의 민속놀이대회와 다듬이질, 맷돌리기, 지게지기, 절구질하기. 쌍륙놀이등의 민속놀이와 송편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신점보기, 전통혼례복 입어보기 등의 민속문화체험을 경험하실수 있다.

먹거리가 주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장터가 열리고 경품추첨도 실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