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컨설팅위원 연수 실시

입력 2016년09월20일 12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은 지난 19일 오전10시에 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학교혁신을 위한 2016년도 북부 유,초등 교원능력개발평가 및 북부 학습클리닉센터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는 소통 중심의 학교문화 개선 및 학교 혁신을 위해서는 학부모들이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제도 개선을 위해 적극 참여해야 함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관내 공립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컨설팅위원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의의, 학부모의 역할과 참여, 기대 효과 네 영역으로 구성하여 시교육청에서 교원인사과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를 맡아왔던 김종헌 장학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질의 및 답변 시간을 통해 올바른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막연한 인식으로 역량 있는 교원과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려는 취지를 살리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앞으로는 주변 학부모들에게 제대로 알리도록 하고 적극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등교육과 이혜경 과장은‘이번 연수는 학부모 컨설팅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소통해서 역량있는 교원을 만들어 활기찬 학교가 만들어 질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학교 혁신과 연계하여 교원능력개발평가가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추후 컨설팅단 및 현장지원단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바르게 시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