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공공데이터 활성화 위한 설문조사 실시

입력 2016년09월23일 10시51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김윤식 시장)는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위하여 다중이용 시설 및 갯골축제 정부3.0 홍보부스에서 공공데이터 사이트 홍보물 배부와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흥시에서는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민간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민생활과 밀접한 데이터를 오픈API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표준데이터 22종에 대하여 온라인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시흥시에서는 공공데이터 중 활용도가 높은 공공데이터 표준·적용확산을 위해 9월말까지 22종의 데이터 표준화를 완료할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행자부 공공데이터 포털(data.go.kr) 및 경기데이터 드림(data.gg.go.kr)을 통해서 일반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다.
 

설문을 통해 공공데이터 인지도와 활용도 측면을 조사하여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며, 공공데이터 사이트 홍보물 배부를 통해 시민에게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공공데이터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고수요, 고가치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명한 정부 실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