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Wee센터, 2016년 자살예방 및 위기관리 연수

입력 2016년09월27일 14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강정환)는 지난 23일 북부 관내 초·중학교 교사 234명을 대상으로 2016년 2학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한‘희망열매맺기’연수를 실시했다.

북부 Wee센터 최우림 임상심리사가 연수를 진행했으며 연수 내용으로는 청소년 자살의 특징 및 이해, 청소년의 뇌의 특징, 자살의 위험요인 및 보호요인들에서 교사의 역할과 자살위기 예방 및 대처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강사의 강의에 경청하며 이론적인 내용에 덧붙여 실질적으로 청소년들이 느끼는 감정, 행동들에 대한 설명을 통해 어떻게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다뤄줘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우리 학생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헌신적인 자세로 대하여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유덕주 팀장은“청소년 자살 문제는 우리 주변에서 언제나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이므로 학교에서 어떻게 이해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알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연수에서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통해서 학교폭력과 자살과 같은 심리적 문제들을 사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