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비영리․공익법인 임직원 직무연수’개최

입력 2016년09월28일 16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8일 북부청사에서‘비영리․공익법인 임직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관할 317개 비영리․공익 법인 임직원을 대상으로 법인 운영에 필요한 회계 및 세무 업무처리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직무연수는‘비영리법인 회계의 이해’와 ‘비영리법인 세무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비영리법인 회계의 이해’는 전문 공인회계사가 강의를 맡아, 매년 법인에서 주무관청에 제출해야 하는 예․결산서 및 재무제표 작성 방법 및 검토 요령에 대해 실례를 중심으로 안내했다.
 

‘비영리법인 세무의 이해’는 세무서 법인납세과장이 담당하여, 개정된 법령을 토대로 비영리․공익법인 세법상 의무이행 사항과 법인 운영상 유의점 등을 사례를 통해 소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법인 임직원은 “그동안 법인을 운영하면서 법인 세무회계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느꼈는데, 법인 세무와 회계에 대해 상세히 알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김희중 평생교육과장은 “법인 임직원들이 적법하고 전문적인 사무 능력을 길러 법인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업무 추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