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2016년 일자리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입력 2016년09월28일 22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가 2016년 일자리창출지원 유공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 포상은 고용노동부에서 청년 구직자와 취업애로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성장-고용-복지의 선순환을 위해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이 필요한 이 시기에 일자리대책 추진에 모범을 보인 유공자와 단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서구는 일자리창출 실적과 제도개선,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배려, 일자리창출 파급효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구는 지난해 11월 인천서부 고용복지⁺센터를 청사내 유치하여 행정과 고용, 복지, 금융 등 원스톱 일자리복지타운을 구축하였고,  ‘취업성공 디딤돌 청년인턴 사업’ 과 ‘청년층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년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 장애극복 프로그램’, ‘상설 채용관’과 ‘취업 교육관’을 통한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과 채용행사 등을 개최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지원에도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미 지난 5월에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서구는 앞으로도 취업하고 싶고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일자리 혁신도시 건설을 위하여 전 공직자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