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1인 미디어 공모전’ 진행

입력 2016년09월30일 13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스마트폰 등 미디어로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나를 통한 세상과의 즐거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은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초등학생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나’와 가족, 이웃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면 된다.
 

공모주제는 ▲나를 표현하라 ▲영상 러브레터 ▲가족애 ▲이웃사랑 ▲5초 영상 릴레이 등 5개 분야다.
 

나를 표현하라는 일상을 숨김없이 알리는 ‘오~마이 셀프카메라’, 개인이나 단체의 재능과 끼, 속내를 과감하게 보여줄 수 있는 ‘나를 보내마’, 거침없는 입담과 숨어있는 개그 본능을 담은 ‘입담지존’과 ‘개그 본능’ 등 다양하다.
 

영상편지는 가족, 친구, 연인, 스승 등에게 띄우는 사랑과 감사, 존경을 담은 내용으로 영상 러브레터에 응모하면 된다.
 

가족애와 이웃사랑은 가족의 일상과 추억,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연 등 재미와 건강한 웃음을 전달할 수 있는 영상이면 된다.
 

5초 영상 릴레이는 순간 표정이나 함께 하고 싶은 장면을 담은 ‘당신의 5초 얼굴, 인생이 보입니다’와 순간포착 ‘진(眞)·선(善)·미(美)’ 등의 분야로 나눠 공모한 뒤 참가작을 다시 합쳐 새로운 영상으로 완성할 예정이다.
 

모든 분야의 영상은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10월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남구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http://namgu.incheon.kr/inn)에 접속, ‘1인 미디어 공모전’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을 올리면 된다.
 

시상은 5개 주제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가려 뽑을 예정이며, 11월 중 남구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미디어영상팀(☎ 880-7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