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소아·청소년 암 예방 ‘키즈리본 캠페인’

입력 2016년10월04일 23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보건복지부는 국립암센터 및 전국 12개 지역 암센터와 함께 소아·청소년의 암 예방을 위한 ‘키즈리본 캠페인’을 7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10대 암예방수칙 중 소아와 청소년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식이습관, 운동 및 금연 등을 소개한다.
 

소아 대상으로 구연동화, 인형극, 초등학생 이상에게는 찾아가는 암 예방 홍보관 운영, 암예방 OX퀴즈 등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암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제3차 국가암관리 종합계획을 통해 대상별 암 예방 사업을 펼치고 있다. 소아, 청소년과 관련해서는 성인이 될 때 10명 중 5명은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암은 지속적으로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암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도 14조원(2012년 기준)에 이르고 있다.
 

국내에서는 매년 22만명 이상의 새로운 암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7만 6000명이 암으로 사망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홍보주간 이후에도 다음달까지 지역별로 학교 방문교육, 홍보부스 운영 등을 통해 암 예방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지역 암센터 간 연계를 통해 소아, 청소년 대상 암 예방 홍보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