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프로그램 현장체험학습 실시

입력 2016년10월06일 16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 소속 동부과학교육관(관장 성상호)은 지난5일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3학년 학생과 학부모 100여명과 함께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을 찾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은 인천학생과학관 견학을 시작으로 별자리에 대한 특강과 천체투영실 플라네타리움을 활용한 여름철, 가을철 별자리 탐구와 우주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저녁 시간에는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의 천체관측 돔과 옥상에 설치된 천체망원경들을 직접 조작해 보고 망원경을 통해 달과 목성과, 금성 등 천체를 관측하고 여름철의 별자리와 우주에 관한 설명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이번 천체관측 체험학습을 통해 ‘평소 도시에선 쉽게 볼 수 없는 밤하늘의 초승달과 별들을 직접 조작한 망원경으로 보면서 새삼 신기하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고,  천체관측 돔에서는 조금 쌀쌀한 저녁 날씨 탓에 학부모와 아이들이 서로를 꼭 끌어안고 앉아 수업을 들으면서 그동안 가지고 있던 우주에 대한 많은 의문들을 풀어가는 시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