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보건소, '건강시식회'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16년10월13일 14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 보건소는 고혈압·당뇨 교육 이수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질환관리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지난12일 오전10시부터 오후1시까지  계양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건강시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시식회는 고혈압,당뇨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계기를 마련하고, 저염 식생활 실천을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행사로

 

기초건강체크(혈압,혈당 등) 및 개인별 칼로리 처방, 건강상담을 실시할 뿐 아니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영양관리」를 주제로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저염 미각테스트(된장국)를 실시하여 개인별 나트륨에 대한 민감도를 체크하였고, 개인별 칼로리에 맞춰 준비된 다채로운 음식으로 건강시식회를 실시했다.
 

건강시식회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고혈압·당뇨를 수년간 관리하고 있지만 음식을 싱겁게 섭취하는게 쉽지 않았다” 며 이번 시식회 참여를 계기로 본인의 키, 몸무게에 맞는 맞춤형 식사량을 알 수 있어 앞으로의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건강시식회를 진행한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장경자교수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저염식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자신의 식사량 및 염도 섭취 조절을 쉽게 익혀 식이요법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계양구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 및 당뇨병의 80%가 예방 가능한 질환이므로 어릴 때부터 위험요소인 짠 음식 안 먹기, 칼로리 알고 먹기, 금연하기 등 위험요인을 알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기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상담은 계양구 보건소(☎032-430-785)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