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취약 독거노인 가구 가스안전사고 예방장치 보급 추진

입력 2016년10월14일 15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취약 홀몸어르신 가구의 가스화재사고 예방장치 보급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와 연계하여 민․관으로 구성된 타이머콕 제품선정위원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타이머콕이란 일정시간이 지나면 가스밸브를 자동 차단하는 장치로 최근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가스불을 끄지 않아 일어날 수 있는 노인층의 취급부주의 화재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어르신 가구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금번 타이머콕 사업은 보건복지부와의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통해 사업 타당성을 검토․완료하여 추진하는 사항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와의 연계 진행을 통해 안전성이 인증된 제품을 시공 자격업체를 통해 설치함으로써 전문성과 경제성을 확보했다.
 

지원 대상자는 서구 관내 독거 어르신으로 치매, 고령 등으로 인해 가스 화재사고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제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안정성 및 편의성 등을 검토하여 선정된 제품을 10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인천 서구청 관계자는 “가스 타이머콕 설치사업이 독거 어르신 가구의 가스화재사고 예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취약노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