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署, 4대악 근절 포스터공모전 입상작 전시 및 아동안전을 위한 노란발자국 부착 캠페인 실시

입력 2016년10월18일 17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제천경찰서(서장 김두련)는  4대사회악근절 포스터 공모전출품작 60여점중 각 부분별 총 12점의 입상작을 발표 하였다

공모전 입상자에 대해 경찰서장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하고 18일부터 명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제천시내 초등학교에 순회전시를 할 예정이다.  

명지초등학교 도서관에 전시된 포스터에 학교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 학생이 입상된 것을 보고 신기해 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표명 하였고, 4대악 근절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를 높일수 있는 너무 좋은 행사였다”라며 감사의 인사도 잊지 않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18일 오후에는 용두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제천시 성폭력 상담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와 공동하여 횡단보도 앞 노란발자국 부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노란발자국’이란 어린이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횡단보도로부터 1m 가량 앞에 발자국 모양의 노란색 노면표시재를 부착하는 것이다. 이 발자국을 통해 어린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널 때 발자국 모양 위에서 신호를 기다리게 하여 어린이 보행자 사고를 감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어 의림여자중학교 후문 앞에서 의림여중 교사·학생 등 50여명과 함께 학교 주변 성폭력·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부여하기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캠페인을 하였다.

제천경찰서 관계자는 “제천시 아동·여성안전 확보를 위해 노란발자국과 같은 안전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아동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공동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