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35회 인천광역시중등미술교원작품전

입력 2016년10월18일 17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중등미술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제35회 인천광역시중등미술교원작품전’이 인천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 소속 교사들이 가르치는 일과 예술에 대한 열망과 열정을 보여주는 전시로 퇴임교사와 지금까지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는 원로 작가, 또한 지금 현장에서 교육자로 미술문화의 매개자로 왕성하고 활발한 작품 활동을 벌이고 있는 중고등학교 미술교원이 다수 참여한다.

특히 인천해밀학교 서권수 교장(한국화)을 비롯하여 교감, 장학사, 교사 등 60여명이 펼치는 이번 전시는 한국화, 서양화, 조소, 디자인 및 판화와 설치작품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문화의 시대’로 일컬어지는 요즘, 문화의 정체성 위에 풍부한 감성이 요구되는 미술교육은 매우 중요하며 원숙한 삶의 아름다움이 배어있는 원로교사의 작품에서부터 젊은 새내기 작가의 지극히 현대적 작품까지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하는 이번 전시는 어쩌면 인천화단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술교육을 통한 내일까지 가늠해보는 중요한 조망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청연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이번 전시회를 통해 행복한 동행자로의 성장을 돕는 미술교육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소통과 교감을 통해 미술교과교육이 한 걸음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문화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인천교육의 미래에 의미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