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드림스타트“색과 미술로 보이는 심리”부모교육 실시

입력 2016년10월24일 12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 드림스타트에서는 학부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색과 미술로 보이는 심리”라는 색을 통해 마음치유 및 교감을 통하여 자녀를 좀 더 깊이 알 수 있는 집단상담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한 교육으로 10월 3째주~4째주 토요일(10:00~1200)에 2회기동안 집단활동으로 진행되었다.

1회기에는 내가 좋아하는 색깔, 나를 나타내는 키워드 적기, 컬러로 인사하기, 부모와 짝을 지어 비언어로 자신 표현하기의 시간을 가졌고, 2회기에는 나의 컬러 스토를 발견하는 시간(컬러로 나를 표현), 나의 비전을 담은 포스터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그동안 아들에게 내가 어떻게 대했고 어떻게 행동했는지 많이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다. 색감 활동으로써 우리아이의 생각과 모습을 다시 한 번 살펴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과 함께 소통을 통해 서로의 내면을 깊이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부모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회를 꾸준히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