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농협은행,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

입력 2016년10월25일 12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와 25일 도교육청 사일륙홀에서 공립학교회계 지출업무 처리를 위한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식을 가졌다.
 

지난 5월 17일 경기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고, 약 3개월간 공립학교회계 지출업무 처리를 위한 e-전자금융시스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구축하였다.
 

또한, 공립학교 전체 사용에 앞서 2주간 시범운영을 통해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 점검을 거쳤으며, 28일부터 공립학교 회계시스템에 전면 사용하게 된다.
 

e-전자금융시스템의 개통으로 앞으로 공립학교와 교육행정기관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중앙집중식이었던 금융시스템을 분산식 금융시스템으로 바꾸면서 업무지연현상이 해결되고, 시스템 내에서 사전에 오류계좌를 검출해낼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에서 기존에 지불하던 수수료가 없어지면서 연간 2억 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재무담당관 오문순 담당관은 “e-전자금융시스템 개통으로 지출업무 전산화와 학교 행정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금융사고 예방 등 회계 투명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강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비특별회계를 사용하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서도 11월부터 e-전자금융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