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署, 아동성범죄 예방 아동안전지킴이 순회 간담회

입력 2016년10월27일 19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는 27일  오창지구대에서 성폭력 예방 담당 윤수진 경장이 오창 아동지킴이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학교 주변 아동 성범죄 예방을 위한 순회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킴이 행동수칙에 대한 교양과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또, 자체 제작한 학교주변(반경1km) 성범죄자 위치알림 지도를 공유하여 성범죄 위험 구간을 지정, 순찰활동 시 참고하도록 함으로써 좀 더 효과적인 성범죄 예방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다가올 겨울철에 대비하여 그간의 노고에 대한 보답으로 보온병을 선물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아동안전지킴이 김모씨는 “경찰서 담당자가 직접 현장에 나와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간담회를 통해 안전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나와 굉장히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남상우 여성청소년과장은“아동안전지킴이 같은 치안 보조인력이 학교 및 그 주변을 지켜줌으로써 아동대상 범죄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지역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