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최순실 즉각 체포하고 청와대도 압수수색해야"

입력 2016년10월30일 12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금은 시간과의 싸움으로서 진상 규명을 하는 데 결기를 보여야 한다" 강조

[연합시민의소리]30일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받은 최순실 씨 수사에 대해 "검찰은 최 씨를 즉각 체포해서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미 귀국한 최 씨에 대한 조사가 늦어지면 은폐를 위해서 정권이 시간을 주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살 수 있다"면서 "이번 사태는 검찰 수사를 얼마나 국민이 신뢰하느냐가 생명"이라고 지적하면서 "이번 사건의 주범인데 보통 피의자 같으면 이렇게 했겠느냐. 시간을 준다는 것 자체가 특혜라는 얘기가 나온다"라고 밝혔다. 

 

이어 "청와대가 법과 관례를 들어 압수수색을 거부하는데 그런 게 납득이 되겠느냐"면서 "청와대가 먼저 진상을 밝히겠다고 해도 모자란 상황인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게 위기를 극복하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하고 "지금은 시간과의 싸움으로서 진상 규명을 하는 데 결기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착 상태에 빠진 여야의 특별검사 협상에 대해서는 "야당의 요구를 대폭 받아들여서 협상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리더십의 공백 상태인 만큼 진상을 규명하고, 대폭적인 인적쇄신이 이뤄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