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단일반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을 위한 MOU 체결

입력 2016년11월02일 14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일 검단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 검단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 ㈜이안뷰디앤씨와「고용률 70% 달성 및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검단일반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검단일반산업단지 내 중소제조업체의 인력난을 가중시키는 열악한 고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관계기관의 협업관계를 강화하고 2017년도부터 직접적인 예산투입 등을 통해 고용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인천 서구는 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관계기관과 TF를 구성하여 운영해왔으며, 인천지역 최초로 산업단지 공동직장어린이집을 검단일반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인 ‘블루텍’에 설치(고용노동부 국비지원예정)하여 2017년 3월부터 운영키로 하였으며 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고용환경개선사업을 준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산업단지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며, 관계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이를 저해하는 열악한 고용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구민이 만족하며 일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만들고자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