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회의장, '국회예산정책처·전국시도 연구원 협의회 MOU 체결식' 참석

입력 2016년11월10일 17시2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정세균 국회의장은  10일 오후 2시 국회 사랑재에서 지역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재정을 위한 ‘국회예산정책처·전국시도 연구원 협의회 MOU 체결식’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지금이 어느 때보다도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지방재정과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그러나 오랜 기간 고착된 수도권 집중과 지역 불균형 문제를 단기간에 풀기는 쉽지 않다”고 전한 뒤 “국회예산정책처와 전국시도연구원 협의회가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재정 건전화에 뜻을 모은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 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또한 “제가 산자부 장관 재직시 여러 지역 산업현장을 다니며 지역 산업의 발전방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었다” 면서 “중앙정부는 지방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하고, 지방자치단체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 산업 육성의 노력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어 “지역 현실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전국시도연구원과 재정·경제 분야의 전문적인 연구 역량을 갖춘 국회예산정책처가 함께 한다면, 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지역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싱크탱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지역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재정을 위한‘ 국회예산정책처·전국시도 연구원 협의회MOU 체결식’에는 김준기 국회예산정책처장, 남기명 전국시도연구원협의회장, 이승천 정무수석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