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참사랑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6년11월16일 21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은  16일 서부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인천참사랑병원과 학습종합클리닉서비스 관련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부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저해요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이에 따라 학습 상담 및 코칭을 실시하여 학습부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단위학교 차원에서는 해결하기가 어렵고 병원치료가 필요한 학생들로 하여금 직접 병원을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받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상담 및 치료를 지원하는 병의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효과적인 진단ㆍ상담ㆍ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인천참사랑병원과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동현 교육장은 학습을 방해하는 심리ㆍ정서적인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갖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부학습종합클리닉서비스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인천참사랑병원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기부 차원에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인천참사랑병원 천영훈 원장은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고 학습을 방해하는 심리ㆍ정서적 문제를 해결하여 학교생활에 즐겁게 임할 수 있도록 병원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화답하였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참사랑병원의 업무교류 협약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시에 맞춤형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