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18세 선거연령 인하’ 현판 부착식 개최

입력 2016년11월16일 21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에서‘18세 선거연령 인하’현판 부착식을 개최한다. 

‘18세 선거연령 인하’ 현판식은 ‘(사)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시민생활연)이 현행 19세로 규정되어 있는 선거연령을 18세로 낮추는 것을 골자로 기획한 「공직선거법」과 관련법안 개정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날 행사에는 시민생활연의 공동대표인 이용모(건국대 행정학과 교수)와 황인국(한국청소년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시민 입법제안과 추진을 통한 실천적 시민운동 전개’를 목적으로 ▲만 18세 선거연령 인하, ▲청소년 대중교통요금 할인 24세까지 확대 등을 추진해 왔다.
 

안 전 대표는 "지금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국가 중에서 18세가 선거하지 못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며 “그 이유가 선거 유불리만 따져서 반대하는 당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되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18세 선거권으로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과 책임감을 키워나가게 될 것”이며,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정치문화를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