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수능 중독예방 캠페인' 실시

입력 2016년11월21일 15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수능 이후 무분별한 청소년 음주를 예방하고 청소년 음주의 위험성과 성인의 건전음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능 중독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본 캠페인은 11월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에 맞춰 계양구보건소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계양고등학교 앞에서 진행됐으며, 당일 대학수학능력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 및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알코올과 인터넷 중독에 관한 리플릿과 홍보물을 나누어 드리며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대상의 음주예방을 위해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계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청소년과 성인 자원봉사자인 [중독예방홍보대사]들의 봉사활동 참여로 진행됐으며,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청소년 음주의 위험성과 성인의 건전음주 문화정착 및 인식개선 필요성에 큰 성과가 있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능 음주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계양지역 건전음주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며 음주 이외의 전반적인 중독의 문제에 대해서도 널리 알려 중독문제의 예방에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