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목초, 6학년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입력 2016년11월21일 18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에서는 21일 월요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효과 및 과정’을 주제로 실시되었다. 재직 중인 소방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심정지 환자가 생긴 응급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생명을 살린 경험담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다. 이후에는 강사의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교육 마네킹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보는 체험 중심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이번 강의를 통해 심폐소생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때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 앞으로 응급상황이 생겼을 때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용기 있게 사람들을 돕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계획한 보건교사는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생명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다시 한번 느꼈을 거라 생각한다. 위급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삼목초 학생들이 남을 도울 수 있게 되길 기대해본다.”라고 말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삼목초 학생들이 높은 안전 의식과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지닌 어린이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