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도서관, 2017년도 겨울독서교실 운영

입력 2016년12월05일 10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앙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남동구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9일(월)부터 1월 13일(금)까지 5일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어려서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도서관 이용 습관을 길러주기 위하여 해마다 겨울·여름방학에 진행하는 어린이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겨울독서교실에서는「함께여서 더 빛나는 우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나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도 소중히 여길 때 더 행복하고 빛날 수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 생각해 보는 시간들로 마련된다. 

참가학생들은 독서교실의 주제와 관련된 도서는 물론 도서관에 있는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두루 읽으면서 효율적인 도서관 이용법도 알아 볼 수  있다. 또한 독서감상문 쓰기를 배우면서 읽고 표현하는 방법, 원고지 작성법 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나를 응원해요! 서로를 응원해요」,「다르니까 재미있어」등의 책을 읽으며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차별이 없는 사회를 알아가는 시간과, 먹거리로 표현하는「네 꿈을 펼쳐라」,「협동화 그리기」등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학교 밖 체험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겨울 독서교실 참가신청은 12월 2일부터 7일까지  관내 학교장 추천접수이며, 접수가 미달된 부분에 한해 8일(목)부터 9일(금)까지 개별 선착순 신청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각의 깊이를 더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하는 삶에 대한 가치를 발견 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어린이자료실(☎627-840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