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도서관, 남구구립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6년12월06일 10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주안도서관(관장 이정님)은 지난 5일 인천시 남구청장실에서 인천광역시남구구립도서관과 지역 독서문화발전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도서관 간의 자원공유 및 서비스 확대 협력 체제를 구성함으로써 독서문화 평생교육 증진과 문화융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양 기관 보유 자료 제공 및 지원, 지역 독서문화 진흥관련 사업 홍보,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관련된 교류 협력 등이다. 

남구 주안동은 지역적으로 원도심에 위치해 있어 노인 인구의 증가 추세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층의 도서관 이용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만큼 도서관이 고령사회를 겨냥한 문화적 서비스 지원의 제공도 마련할 예정이다.   

남구구립도서관과의 협약으로 지역 작은도서관을 활성화하고 독서문화와 관련 다양한  정보제공, 장서관리 지원 등 지역주민들이 더 쉽게 책을 접하고 더 많은 이용자들이 도서관으로 찾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기능뿐 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