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경찰서, 내수 은곡어린이집 교통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6년12월06일 21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는 6일  오전 10시부터 10시50분까지 청원구 내수읍 은곡리 소재 은곡어린이집에서 3~4세 30명을 대상으로 ‘초록불이 깜박일땐 건너면 안돼요!“를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아이들의 경우 신호등에 들어오는 초록불만 보고 도로를 횡단하기에 이로 인한 위험성을 알려주고 깜빡이는 초록불에 대한 상황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이날 은곡어린이집 교통안전교육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모형 신호등과 횡단보도를 올바른 방법으로 건너는 방법을 알려주고 여러 상황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아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좌우를 확인하여 차의 유무를 판단하여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청원서 관계자는 “어린아이들의 경우 초록불 신호만 보고 건너가거나 뛰어가는 경향이 있어 이러한 상황에 따른 위험성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라고 말했으며, 내수읍 은곡 어린이집 원장 또한 “아이들이 직접 모형 신호등을 보고 횡단보도를 건너보는 체험적 기회가 주어져 즐겁게 교육을 진행한 것 같아 정말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