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하나2차아파트 옹벽디자인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입력 2016년12월16일 17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에서는 16일에 가정동 하나·대우 아파트 인근의 낙후한 옹벽의 경관을 개선하고 천마산 등산로 입구의 정주환경을 향상하고자 추진한 「하나2차아파트 옹벽디자인 개선사업」의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서구 봉오대로318번길에 위치한 하나2차아파트 옹벽에 실시한 경관개선 사업은 목재와 광학산 PC 등의 소재를 활용한 현대적 방식으로 디자인 요소를 구성하여 거리의 경관에 생기를 불어넣었고, 친환경 에너지(태양광)를 사용한 경관 조명 및 보안등을 설치하여 어두웠던 거리를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로 바꾸어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거두었다.
 

 서구 관계자는 “이 경관사업의 기획 초기부터 주민 여러분이 참여하여 경관시설물의 주제와 디자인, 생활환경 개선 방향에 대한 많은 논의를 거쳐 사업의 내용을 주민 여러분이 직접 결정하였고, 전문가와 행정가가 주민의 기획을 구체화·현실화하는 과정을 거쳐 「하나2차아파트 옹벽디자인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정주환경의 조성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정을 실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날 준공식에는 구의원과 직접 사업에 참여한 주민협의체 구성원이 참석하여 하나2차아파트 옹벽 디자인 개선사업 시설물을 돌아보며, 어둡고 삭막했던 마을길이 안전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바뀌어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기쁨과 축하를 함께 나누었다.
 

 앞으로도 서구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통해 인구 50만에 어울리는 선진 도시 이미지 형성과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