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7 대입 정시대비 대학입학박람회 개최

입력 2016년12월26일 13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24일 가천대학교에서 인천지역 학생, 학부모 3,0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대입 정시대비 대학입학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수도권 및 지방 55개 주요대학과 연계하여 대입설명회 및 개인상담을 통해 올해 정시모집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고, 건축학과, 심리학과 등 총 54개 학과의 대학생을 초청하여 대학 전공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36개 부스에서 진행된 인천 진학지원단 마중물 교사와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중심이 돼 진행한 1:1 맞춤형 상담이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들에게는 정시모집 요강을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인천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정시자료집을 제공하였다.

1:1 상담은 시도교육청과 대교협 공동으로 지난해 실제 입시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의 지원 가능한 대학을 정밀하게 분석해 제공했다.

김동래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정시박람회는 수능 난이도 상승에 따른 정시 지원에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 학부모들에게 대학과 연계해 신뢰할 수 있는 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