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석남1동 & 성민병원 메세나 결연 협약에 따른 건강검진권 전달

입력 2017년02월06일 17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 석남1동(동장 박충기)은 성민병원(병원장 안병문)과의 메세나 결연 협약에 따른 올해 1분기 건강검진권 5매(350만원 상당)을 전달받았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석남1동과 성민병원은 지난해 8월 4일에 석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메세나 결연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관내 거주하는 의료 취약계층을 위해 매분기 건강검진권 5매(350만원 상당)을 제공받고 있다. 작년 3, 4분기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또한 메세나 결연 협약 당시 혈압계 및 체지방측정기를 기증받아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설치하였으며 이는 민원인이 민원처리 대기시간에 건강 체크를 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석남1동은 전달받은 건강검진권을 종합검진 및 MRI 검사가 필요한 의료 취약계층 5가구를 선정하여 개별 지급하였으며, 앞으로도 메세나 결연 협약에 따라 분기별로 제공되는 건강검진권을 관내 의료 취약계층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충기 석남1동장은 “대한노인회 노인의료나눔재단 지정 후원병원이기도 한 성민병원이 매 분기 건강검진권을 지원해주고 있어 우리 동에 거주하는 의료 취약계층의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