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미래농정 혁신과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입력 2017년02월06일 19시15분 안장환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개 분야 19개 혁신과제 발굴

[연합시민의소리/ 안장환 기자] 익산시는 국가식픔클러스터 조성과 내내외 농업농촌 여건 변화에 대응해 농식품산업 발전의 대도약 기반조성을 위해 지난1월23일일자로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농정국을 신설하였고  6일에 처음으로 익산시 북부청사에서 미래농정을 위한 혁신과제를 발굴해 추진계획을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익산시장과 미래농정국 소속 국.과장.계장 모두가 참석해 우리 시 농업분야에 대해 전반적으로 애기 나누고 협의하는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혁신과제는 농정 거버넌스 구축,식품산업 및 유통혁신,창조농업 실현,삶의 질 향상의 4개분야 19개 과제이며,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추가로 발굴,내용을 수정해 농민단체와 전문가,시의회와 혁신과제에 대한 소통하는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갖고 3월안에 확정해 제1회 추경예산에 관련 예산을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농민의 소득증대와 농촌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농민단체 및 전문가와의 거버넌스를 구축해 농업정책을 추진하고 농업을 통해 우리 시가 새로운 도약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힘을 쏟아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