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신재생에너지 보급 나선다

입력 2017년02월07일 13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등을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및 인천시 소형태양광 보급사업과 연계하여 신재생에너지 설치 주택 60여 가구를 대상으로 총 3,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택지원사업은 정부에서 인증한 기업과 설치계약을 체결한 후 한국에너지공단과 인천시, 계양구에 각각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건축법 시행령에서 정한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소유자이어야 한다. 정부의 2017년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해 사업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해 1가구당 한가지의 에너지원 설치에 대해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2017년 10월 30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계양구 계산새로 88)로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예산이 소진 될 경우 조기 마감된다.


아울러, 계양구는 아파트 베란다 등에 설치해 일반 가정에서도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소형태양광발전 보급 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홈페이지(http://www.gyeyan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450-549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