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인문학 영상 특강 실시

입력 2017년02월08일 10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차[茶]와 함께하는 인문학 한 잔

[연합시민의소리]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권우섭)은 지난 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1층 북카페 행복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차[茶]와 함께하는 인문학 한 잔’을 실시한다.
 

‘차[茶]와 함께하는 인문학 한 잔’은 매월 테마를 선정하여 매주 목요일마다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테마가 있는 행복뜰’에 이어서 인문학 영상 강좌를 진행함으로써 매주 인문학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2월 프로그램은 학습관이 소장한 비도서자료 DVD를 활용하여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의‘정의란 무엇인가’를 대주제로, 2일‘벤담의 공리주의’에 이어 9일에는‘존 로크의 자유지상주의’특강을 진행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와서 들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약 60석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고 학습관에서 준비한 차[茶]를 제공한다.
 

특히, 매월 주제 선정에 학습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월별 운영 프로그램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www.ggl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관계자는“학습자들이 선택한 인문학 영상강의를 들으며 함께 향긋한 차[茶]를 마시며 오후의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