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도서관, 2017년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 사업 선정

입력 2017년02월14일 20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2017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에 선정되어 3월부터 12월까지 신명보육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7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소외계층 어린이에게 책읽기 활동을 통한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어 건강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나는 내가 좋아 나를 사랑해’ 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고 표현해볼 수 있도록 독서치료와 연계한 독서프로그램과 도서관 견학, 독서문화체험 공연 관람, 들려주는 독서여행 낭독회 등 도서관 각종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지원도서 150여권을 참여 어린이들 개개인에게 선물하여 나만의 책을 갖는 기쁨을 줄 계획이다.

신명보육원 담당자는 “독서치료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감정표현이 서툰 아이들이 나와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함께 하는 기쁨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부평도서관 김영란 관장은 “이번「2017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을 통해 정보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독서문화 지원 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