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1차 회의'개최

입력 2017년02월16일 13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5일 서구 지역사회보장업무 심의 및 의결을 위하여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1차 회의를 구청 대상황실에서 개최했다. 

대표협의체는 서구 관내 사회복지, 보건, 고용, 주거, 문화 등 지역사회의 사회보장 이해관계자를 대표하는 민․관기관의 대표들로 구성되어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 협력을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표협의체 위원장인 강범석 서구청장은 회의진행에 앞서 대표협의체 신규위원 3명을 위촉하고 민간위원 박영민(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7년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연간조사계획’와 '긴급지원 비용환수 제외결정’ 등 4건의 심의 안건에 대해 의결하였으며, 국민기초수급 관련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의결사항 사후보고와 2017년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안) 결과 등에 대한 보고순으로 이루어졌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복지대상자에 대한 사회적 배려가 좀 더 세밀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실무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의 다양한 민간자원을 적극 연계하여 구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