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입력 2017년02월20일 15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고효율,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교체를 통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신청자를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자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 소유주와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며, 지원자 중 우선순위에 따라 251세대를 선정, 세대 당 16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연료의 완전연소로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질소산화물도 적게 배출되는 친환경 보일러로 63개 모델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고 판매 중이라고 한다.

구는 4월부터 순차적으로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한 지원 세대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부평구 관계자는 “도심 광화학스모그의 주 오염원인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줄이는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친환경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동 주민센터, 부평구 환경보전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홈페이지(http://icbp.go.kr) 환경정보공개 게시판이나 구청소식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509-6640) 문의도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