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남부교육지원청, 지역연계 창의공감 교육과정 운영 연수 및 컨설팅

입력 2017년02월21일 13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1일 대회의실에서 ‘창의공감 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및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7 남구교육혁신지구 사업 중 공교육 혁신의 핵심인 창의공감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교사들이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능력을 신장시켜 학교문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연수강사인 인천서화초교 조재영 부장교사는 “지역연계 창의공감 교육과정 운영”이라는 주제로 교원들이 학교 공동체를 형성하여 남구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남구온마을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교육과정 운영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연수하였다.

특히, 인천서화초교의 사례를 통해 학교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및 지역의 자원을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연수 교사들의 호응이 높았다.

연수 후에는 창의공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회계 지침 안내, 교육과정 재구성, 지역화 교육과정, 학교특색프로그램, 학교별 자율과제 운영 사례 등을 공유하였으며, 향후, 교육과정․수업․평가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였다.  

김윤주 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과정 재구성, 주제중심 교육과정, 남구온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통해 교원들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능력을 신장시킬 것이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남부교육지원청은 남구교육혁신지구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남구온마을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단위학교에서 교육과정 전문성을 갖춘 교사들이 학교구성원의 자발성에 기초한 참여와 소통의 교육과정,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할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