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드림스타트, ‘해결 중심 실천’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2월22일 19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구청장 박형우)는 21일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혜성 교수를 초청하여 ‘해결 중심 실천’이란 주제로 인천광역시 내 타구 드림스타트 및 종합사회복지관, 동 주민센터 등 민․관 사례관리기관의 실무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클라이언트의 강점에 초점을 두고 협력적 파트너 관계 구축을 통한 문제해결 방안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문제점을 사례관리자의 시각이 아닌 클라이언트의 관점으로 정의하고 분석하며, 클라이언트의 관점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해결 패턴을 알아내어 확대함으로써 변화를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문제를 해결하는, 즉 클라이언트 중심의 사례관리 이론과 실제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됐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현장에서 사례관리를 업무를 추진하며 느낀 문제점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무에 적용토록 하였으며,

 

특히 다양한 사례관리기관의 실무자가 참여함에 따라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대상자 선정 및 사례개입 방향, 역할 분담 등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져 상호 협업을 통한 업무추진의 중요성을 인식 하는 계기가 되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