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발안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7년03월02일 09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서교육, 창의력 계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립발안도서관(관장 안양훈)은 지역 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3월 7일부터 2017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교육 강좌는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운영하며, 독서교육 및 교과연계, 학습지원, 창의력 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유아 대상으로는 그림책 읽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독후활동놀이를 하는 ‘재미 솔솔 유아 책놀이’를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전래동화와 함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조물조물 옛 이야기 보따리!’, 다양한 도서와 독후활동을 통해 꿈을 찾도록 돕는 ‘초등 그림책 여행’, 만들기를 통해 재미있고 친근하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만들며 배우는 창의역사’,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통해 호기심 유발하고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배양시키는 ‘창의 과학 교실’, 다양한 모형 만들기를 통해 협동심과 지각력, 두뇌와 지능 발달에 도움을 주는 ‘뚝딱뚝딱, 신나는 건축교실’, 로봇체험학습관이 설치된 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로봇을 만드는 ‘로봇 스쿨’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학부모 대상으로는 이용자들의 개설 요구가 많았던 예술, 미술 관련 강좌로 ‘미술관에서 만나는 역사와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관외 학교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화성·오산지역 중학교 2개교를 선정하여 중학생 대상 인문학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3월 7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ba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 담당 전화(031-369-573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